저번 포스팅과 이어서 맞춤형 화장품 조제 관리사 자격증 준비는 어떻게 하였는지 간략하게 설명드리고 참고하셔서 준비하시는데 도움이 되길 바라면서 포스팅해보겠습니다!
2회 차(합격률 10.1%)
3회 차(합격률 7.2%)
제가 응시했던 결과들입니다.
2회 차 때는 정보도 없고 1회 차 기출을 보았을 때 만만히 보고 들어가 뒤통수를 크게 맞았습니다...
그래서 3회 차 때 이를 갈고 하였고 "화장품법의 이해" 파트 제외하고 모든 파트가 점수가 올랐습니다.
제가 했던 방식입니다. 참고하시고 이 방법이 정답은 아닙니다!
본론으로
첫 번째로 모든 파트를 열심히 해야 합니다.
하지만 모든 파트를 열심히 한다는 가정하에 조금 더 스마트하게 접근해보자면
1. 법 파트는 최에에에에에에에소 60점을 목표로 공부 - 목표 점수보다 높게 나오지 않을 가능성이 크기에 과락 방지 차원
제 점수를 봐도 실제로 60점보다 못 나왔지만 과락은 면했습니다.
문제수가 10문제로 적기 때문에 과락을 주의해야하는 파트입니다!
2. 나머지 파트는 문제수가 많아 과락의 위험이 덜하기에 나머지 파트에서 총점을 채우겠다는 방식으로 공부했습니다.
2회 차와 3회 차 시험을 준비하면서 가장 큰 차이는 문제풀이 양입니다.
3회차 때 기출문제(1회, 특별시험, 2회)+출판사 문제 1000문제 정도를 풀었습니다. (여러 번 반복)
물론 모든 파트가 이론이 바탕이 되어야 하지만 파트 2-품질관리 파트 3-유통화장품 안전관리, 파트 4-맞춤형 화장품의 이해 파트는 많은 문제를 푸는 게 중요합니다.
파트 2, 3, 4와 다르게 파트 1은 비교적 이론을 완벽하게 아는 것이 더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!
참고해서 공부하시고 모두 합격 기원합니다!
추후에 파트마다 중요하다고 생각하는 이론들 또는 좋은 문제, 제가 공부했던 개념서와 문제집을 포스팅하겠습니다!
감사합니다~~~~
'화장품' 카테고리의 다른 글
맞춤형화장품 전망. (0) | 2021.04.18 |
---|